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지식재산 강국 실현"…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 출범

Write: 2020-10-21 16:56:29Update: 2020-10-21 17:11:49

"지식재산 강국 실현"…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 출범

Photo : YONHAP News

국내 주요 지식재산(IP) 관련 협회와 단체가 모인 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FIPRO)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 준비위원회는 21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지식재산 강국의 길, 문화예술과 과학기술이 함께 갑니다'를 슬로건으로 창립총회를 열었습니다.

47개 회원 단체의 참여로 출범한 연합회는 문화예술과 과학기술의 융합, 지식재산을 통한 가치 창출 등 건전한 지식재산 생태계 조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총회 준비위원장을 맡은 유병한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연합회 창립으로 단체 간 조화와 융합, 소통과 협력을 이룩하고 새로운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지식재산 질서와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총회에서는 원혜영 전 국회의원과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이 초대 공동 회장으로 추대됐습니다.

원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결정짓기 위해 반드시 지식재산이 기반이 돼야 한다"고 말했고, 정 회장은 "지식재산 단체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과 과학기술의 융·복합을 통한 건전한 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