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코세페'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1천300여개 업체 참여

Write: 2020-10-23 08:56:04Update: 2020-10-23 11:45:24

'코세페'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1천300여개 업체 참여

Photo : YONHAP News

국내 최대 쇼핑축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립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23일 간담회를 열고 이런 내용의 행사 계획과 방향을 공유했습니다.

추진위에 따르면 올해 행사에는 현재까지 1천328개사가 참여합니다.

지난해 704개 업체보다 배 가까이 늘었으며 2016년 코세페 개최 이래 최대 규모입니다.

자동차, 의류, 가전, 화장품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제조업체가 작년보다 배 이상 참여하며, 통신사는 휴대폰 지원금을 상향할 예정입니다.

참여업체들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각종 사은품·경품 이벤트도 엽니다.

특히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해 전국적인 규모의 행사로 진행됩니다.

국내 행사에 그치지 않고 해외 '역직구'와 수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게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촉전도 대대적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간담회에서 "최근 방역상황이 서서히 안정화되면서 소비가 살아나는 조짐을 보이는 지금, 소비자와 기업, 정부·지자체가 함께 진행하는 소비 진작 행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범정부적으로 소비쿠폰 재개, 소득공제 한도 상향, 자동차 개소세 인하, 유통업계의 판촉 비용 분담 의무 완화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이번 행사를 경기 반등의 계기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