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방역당국 "핼러윈 모임에도 마스크 착용·음식 나눠먹지 않아야"

Write: 2020-10-24 15:37:01Update: 2020-10-24 16:59:25

방역당국 "핼러윈 모임에도 마스크 착용·음식 나눠먹지 않아야"

Photo : YONHAP News

다음 주 핼러윈 데이와 관련해, 방역 당국은 모임을 자제하고 모임에 참석할 경우 마스크 착용과 거리 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4일 정례브리핑에서 핼러윈 데이 모임과 관련해 "코로나 19는 밀집·밀폐·밀접한 이른바 '3밀' 환경에서는 어느 곳이든지 발생할 수 있다"며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모임에 참석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불가피하게 행사를 참석한다면 "신체 접촉이나 노래 부르기 등 침방울이 발생할 수 있는 행위를 자제하고, 음식 나눠 먹지 않기도 실천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가능한 짧은 시간 머무르고, 모임 이후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검사를 받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권 부본부장은 이와 함께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2m 거리 두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