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문 대통령 "독감 백신 관련 보건당국 결론·발표 신뢰해달라"

Write: 2020-10-26 15:23:55Update: 2020-10-26 15:31:32

문 대통령 "독감 백신 관련 보건당국 결론·발표 신뢰해달라"

Photo : YONHAP News

문재인 대통령은 논란이 되고 있는 독감 백신 접종과 관련해 "보건당국이 전문가들과 함께 검토해 내린 결론과 발표를 신뢰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지금까지 신고된 사례에 대한 부검 등의 검사와 종합적인 판단 결과 사망과 예방접종 사이에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올해는 독감 예방뿐 아니라 독감과 코로나의 동시 감염과 동시 확산을 막기 위해 독감 예방접종을 더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과도한 불안감으로 적기 접종을 놓침으로써 자칫 치명률이 상당한 독감에 걸리는 더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보건당국은 사망신고된 사례에 대해 신속한 검사와 투명한 결과 공개는 물론, 지난해의 사례나 외국의 사례 등을 비교 제시하는 등 국민들이 불필요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충분한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방역 성과에 따라 방역 조치가 완화되며 경제활동이 조금씩 정상화되고 있다"며 "소비가 점차 살아나면서 소비 반등을 이룰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 기회를 살려 빠른 경제 회복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소비쿠폰 지급을 순차적으로 재개하는 것과 함께 소비, 외식, 관광, 공연, 전시, 문화 등 내수 활력 제고를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시행하기 시작했다"고 국민들이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