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문 대통령 “3차 재난지원금 신속 집행…거시경제 좋은 흐름”

Write: 2020-12-15 08:07:11Update: 2020-12-15 09:20:00

문 대통령 “3차 재난지원금 신속 집행…거시경제 좋은 흐름”

Photo : YONHAP News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국회에서 통과된 3차 재난지원금 3조 원의 신속한 집행 준비를 지시했습니다.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피해 맞춤형으로 계획을 빠르게 마련하고 집행 속도도 높여달라고 말했습니다.

당장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에는 정부가 직접 긴급일자리 100만개 이상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위기 속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한 이른바 '착한 임대인 운동' 확산을 위해선 정부의 정책자금 지원은 물론,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공정의 가치와 연결지으며 약자만 희생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체가 고통의 무게를 함께 나눠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문 대통령은 우리 거시경제가 내수 위축에도 좋은 흐름을 보이는 것은 다행이라며 미래에 대한 희망을 준다고 진단했습니다.

최근 주가 상승세가 이를 뒷받침한다며, 제2의 벤처붐 확산은 경제의 역동성을 보여준다고 평가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고 '주가 3,000' 시대 개막에 대한 희망적 전망까지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금같은 경제 회복세를 이어가기 위해선 재정과 공공투자의 선제적 역할이 중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특히 미래 성장동력인 한국판 뉴딜과 2050년 탄소중립에도 속도를 내달라고 거듭 주문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