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정 총리 "3단계 상향 결정 배제못해…지원대책 미리 검토해달라"

Write: 2020-12-16 09:24:42Update: 2020-12-16 10:24:18

정 총리 "3단계 상향 결정 배제못해…지원대책 미리 검토해달라"

Photo : YONHAP News

정세균 국무총리는 현재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관련해 "정부는 현재 거리두기 단계를 제대로 이행하고자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마지막 수단인 3단계로의 상향 결정도 배제할 수 없다"며 지원대책을 미리 검토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16일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회의에서 "무작정 3단계 조치 단행보다는 파급 효과를 감안해 분야별로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을 비롯한 기재부, 중기부 등 관계부처에서는 재난지원금 지급 경험을 토대로 현 상황에 맞는 지원대책을 미리 검토하라"면서 "준비된 지원이 빠른 회복의 발판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금은 병상 확보가 방역의 최우선 과제"라며 "비상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수도권 지자체는 확진자가 병상 배정을 기다리며 하루 이상 대기하는 일이 없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정 총리는 "전체 병상의 10%에도 미치는 못하는 공공병원만으로는 병상 확보에 한계가 있다"며 "전국 각지의 종합병원 여러 곳에서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 지정을 요청해 주셨는데, 어려운 시기에 힘든 결정을 내려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