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한화, 미국 육군과 방산 장비·기술 공동 연구개발 나서

Write: 2020-12-16 09:57:30Update: 2020-12-16 11:01:28

한화, 미국 육군과 방산 장비·기술 공동 연구개발 나서

Photo : YONHAP News

한화그룹 방산 계열사와 미국 육군이 첨단 무기체계와 주요 구성품 등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에 나섭니다.

㈜한화와 한화디펜스는 이달 10일 미 육군 전투력발전사령부 무장센터와 방산 장비·기술에 관한 공동 연구개발 협정(CRADA)을 맺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CRADA는 미국 정부 기관이 기업·국가·연구기관 간 공동 연구개발로 기술 이전을 촉진하기 위해 만든 제도로, 한국 기업이 미 육군과 관련 협정을 체결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협정 체결로 양측은 무기체계 공동 연구개발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 기술 등의 상호 교류와 이전으로 주요 방산 장비·기술 관련 공동 연구개발에 나설 방침입니다.

연구개발 결과에 따라 상용기술 전환 역시 가능합니다.

한화는 이번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 무기체계와 탄약 솔루션 개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육군 전투력발전사령부 무장센터 고위급 대표단은 지난해 11월 한국에 있는 한화의 주요 생산시설을 방문하고, 글로벌 군수 시장을 겨냥해 공동 연구개발 할 수 있는 주요 무기체계와 구성품 등에 대해 논의한 바 있습니다.

버나드 샴포 한화 미주사업부 부사장은 "공동 연구개발 협정 체결은 대한민국 방산 부문 역량을 인정받은 것일 뿐 아니라 한미 동맹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