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한-콜롬비아, 보건협력협정 체결 추진

Write: 2020-12-16 17:53:10Update: 2020-12-16 17:57:40

한-콜롬비아, 보건협력협정 체결 추진

Photo : YONHAP News

한국과 콜롬비아가 16일 고위정책협의회를 열고 양국간 보건협력 협정 체결을 추진키로 했다고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은 이날 프란시스코 하비에르 에체베리 라라 콜롬비아 외교차관과 화상으로 제3차 한-콜롬비아 고위정책협의회를 하고 코로나19 이후 통상·투자, 보건·의료 등 분야의 실질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최 차관은 "콜롬비아가 중남미 유일의 6·25전쟁 참전국이자 우리의 중남미 핵심 협력국으로서, 양국이 혈맹 관계를 바탕으로 실질 협력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왔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협력을 보다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보건협력협정 체결을 제안했습니다.

이에 에체베리 차관은 최 차관의 제안을 환영하거나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외교부는 전했습니다.

에체베리 차관은 또 코로나19 위기와 최근 허리케인 피해 대응을 위한 한국의 협력·연대에 각별한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