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연예가소식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 3월 27일 개최

#연예뉴스 l 2024-02-21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 3월 27일 개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도파민을 풀 충전시켜줄 새로운 K팝 시상식이 찾아온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와 'doohub'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Universal Superstar Awards, 이하 '2024 USA')'가 오는 3월 27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가요계를 빛낸 아티스트들과 팬들을 독려하고, K-MUSIC을 사랑하는 전 세계의 팬들을 위해 새롭게 출범하는 시상식이다. 그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할 '2024 USA'에는 2023년 K팝, 트로트, 발라드, 힙합 등 다채로운 음악 장르에서 활약한 아티스트들이 출격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음악 전문 케이블채널 MBC M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Wavve에서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TV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함께 하지 못하는 팬들에게 '2024 USA'의 뜨거운 현장감을 안방 1열까지 생생하게 전달할 전망이다.

또한 '2024 USA'에서는 다양한 부문의 시상을 준비 중이다. 이 중 '유니버설 슈퍼 아이콘(Universal Super Icon)', '유니버설 골든 베스트(Universal Golden Best)', '유니버설 베스트 파퓰러리티(Universal Best Popularity)(남/녀)', '유니버설 넥스트 제너레이션(Universal Next Generation)(남/녀)', '유니버설 슈퍼 루키(Universal Super Rookie)'까지 총 7개 부문의 최종 수상자는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다.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 동안 예선 투표가 진행됐으며 치열한 경합이 펼쳐진 가운데 본선행 티켓을 거머쥔 주인공들이 모두 결정됐다. 예선을 통과한 최종 후보 라인업은 오는 23일부터 K팝 전문 애플리케이션 '마이원픽', '아이돌챔프'를 통해 진행될 '2024 USA' 본선 투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KM차트 대표로도 재임 중인 윤성빈 'USA' 공동조직위원회장은 "KM차트 출연진 및 아티스트들은 물론, 다양한 사회계층과 팬들을 '2024 USA'에 초대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할 예정이다. K팝 종사자들과 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 USA' 아티스트 라인업 및 티켓 예매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2024 USA 공동조직위원회 제공]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