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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 92.5% 급감…전체 담배는 5.6% 증가

Write: 2020-10-30 15:30:57Update: 2020-10-30 15:41:59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 92.5% 급감…전체 담배는 5.6% 증가

Photo : YONHAP News

정부가 내린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 권고 영향으로 쥴 등 액상 전자담배 판매량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획재정부가 30일 발표한 담배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쥴, 시드 등 CSV 전자담배(폐쇄형 용기에 니코틴 등 용액을 넣은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120만포드(pod)로 지난해 같은 기간 1천590만포드 대비 92.5% 감소했습니다.

정부는 지난해 9월과 10월, 12월 등 3차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자제·중단을 권고하고 관련 대책을 마련한 바 있습니다.

네모 등 기화된 액상을 연초고형물에 통과시켜 흡입하는 연초고형물 전자담배도 올해 3분기까지 80만갑 판매돼 1년 전 240만갑보다 66.7% 줄었습니다.

연초로 불리는 궐련과 히츠, 네오스틱, 핏 등 궐련형 전자담배는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궐련은 3분기까지 24억6천만갑이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 23억갑보다 7.0% 증가했습니다.

궐련형 전자담배는 2억8천300만갑으로 1년 전 2억8천100만갑보다 0.7% 늘었습니다.

판매량 비중이 큰 궐련 판매가 늘면서 전체 담배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증가했습니다.

올해 1∼3분기 전체 담배 판매량은 27억5천만갑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6억갑보다 5.6% 늘었습니다.

다만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 1∼3분기와 비교하면 궐련을 비롯한 전체 담배 판매량이 줄어 금연 정책 효과는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4년 1∼3분기에 비해 궐련 판매량은 23.9% 줄었고, 전체 담배 판매량은 15.1% 감소했습니다.

담배 제세부담금은 1∼3분기 8조9천억원으로 지난해 1∼3분기 8조2천억원보다 9.5% 증가했습니다.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 1∼3분기 5조4천억원보다는 67.1%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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