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방탄소년단 새 앨범, 영국 오피셜 차트 2위로 진입

Write: 2020-11-28 12:32:21Update: 2020-11-28 16:36:28

방탄소년단 새 앨범, 영국 오피셜 차트 2위로 진입

Photo : KBS News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미니앨범 'BE'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 2위로 진입했습니다.

오피셜 차트가 현지시간 27일 공개한 앨범 차트에 따르면 'BE'는 이번 주 2위로 데뷔했습니다.

1위는 영국 출신 가수 마이클 볼과 테너 알피 보의 크리스마스 기념 앨범인 '투게더 앳 크리스마스'였습니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팝계를 대표하는 차트로, 앞서 방탄소년단은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와 '맵 오브 더 솔: 7'로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한 바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에도 톱 100 안에 3곡을 올렸습니다.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10위, 수록곡 '블루&그레이'가 66위였습니다.

지난 8월 발표한 뒤 꾸준히 차트를 지키고 있는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는 지난주보다 15계단 뛰어오른 37위를 기록했습니다.

'BE'에도 수록된 이 곡은 최근 미국 최고 권위 음악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로 지명됐습니다.

'BE'는 방탄소년단이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며 느낀 복잡한 감정을 음악으로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입니다.

지민은 음악, 뷔는 비주얼, 정국은 뮤직비디오 등 분야별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 제작 과정에 깊숙이 참여했습니다.

지난 20일 발매 직후 전 세계 90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휩쓸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