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뉴스

> 대선뉴스

홍준표 창업 공약 발표…"5년간 20조원 창업투자펀드 조성할 것"

뉴스2017-04-25
홍준표 창업 공약 발표…"5년간 20조원 창업투자펀드 조성할 것"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25일 창업투자펀드 조성 등 창업 공약을 내놓았습니다.

홍 후보는 25일 오전 서울 마포구 신천 시티비즈니스센터에서 청년 창업자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5년간 20조원 창업 투자펀드 조성 ▲새만금에 규제없는 제4차 산업혁명특구 조성 ▲기술창업 활성화를 통한 28만개 일자리 창출 ▲청년층 영농창업을 위한 지원 확대, ▲한국폴리텍대학을 소상공인 특성화 대학으로 전환 ▲'문화적 기업' 인증제도 도입을 통한 문화분야 창업지원 기반 마련 ▲창업 실패자가 재도전 할 수 있는 재창업 교육 강화 등을 제시했습니다.

홍 후보는 이에 앞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이북5도민회와 서울 마포구 대한민국재향경우회를 잇따라 방문하며 '안보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보수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유승민 후보도 안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안 한다면 세 사람(홍준표, 조원진 새누리당 후보, 남재준 통일한국당 후보)이라도 하겠다. 셋은 합의가 됐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안철수 후보와는 이념과 정체성이 다르기 때문에, 단일화 대상이 아니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홍 후보는 25일 오후 9시엔 JTBC에서 열리는 대통령후보 방송토론에 참석합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