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2주에 걸친 프리 데뷔 공식 음악 방송 활동을 성료하며 정식 데뷔를 위한 꽃길을 완벽하게 깔았다.
지난달 24일 프리 데뷔곡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의 수록곡인 디지털 싱글 ‘STEP IT UP’을 발매하며 프리 데뷔 신호탄을 쏜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프리 데뷔 당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2025 가요대전 Summer’, 활동 2주차 ‘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 ‘인기가요’까지 2주 동안 쉼 없는 행보를 통해 글로벌 케이팝 팬들을 만났다.
특히 정식 데뷔 전 대규모의 가요 대축제인 ‘2025 가요대전 Summer’와 ‘엠카운트다운’ 900회 특집을 통해 많은 관객 앞에 서며 값진 경험을 적립한 아이딧(IDID)은 프리 데뷔 음악 방송의 마지막 스케줄인 ‘인기가요’에서는 캐릭터를 단번에 알 수 있도록 깨알 같은 자기소개와 함께 따로 준비해 온 팀 장기까지 선보이며 보는 내내 꿀 떨어지는 미소를 자아냈다.
아이딧(IDID) 멤버들은 음악 방송 활동을 통해 인터뷰는 물론 라이브 무대, 엔딩 요정 모두 ‘올 A+’ 합격점을 받으며 신인 같지 않은 완성형 아이돌의 탄생을 알렸다. 특히 미국 LA에서 개최된 ‘KCON LA 2025’의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에서 글로벌 무대 신고식까지 멋지게 치르고 돌아온 이들은 프리 데뷔 첫 주보다 무대 위에서 눈에 띄게 여유로워진 패기를 드러냈다. 짧은 프리 데뷔 활동만으로도 아이딧(IDID)이 보여준 놀라운 적응력과 눈부신 성장은 곧 다가올 본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프리 데뷔 공식 ‘음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아이딧(IDID)은 본 데뷔를 준비하는 기간을 가지는 것과 동시에 자체 콘텐츠 ‘날아랏 아이딧’을 촬영하며 팬들과 끊임없이 소통할 예정이다. ‘날아랏 아이딧’은 아이딧(IDID)의 본 데뷔 전까지 아이딧(IDID)의 데뷔를 기다리는 글로벌 팬들의 재미와 흥미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작한 자체 콘텐츠로,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IDID’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한편, 아이딧(IDID)은 본 데뷔 당일인 오는 9월 15일에는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 관련 콘텐츠들을 오픈하며 본 데뷔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설명: 아이딧(IDID) 음악 방송 이미지. (사진출처:방송화면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