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연예가소식

엑소 디오, 첫 솔로 앨범…타이틀곡 ‘로즈’ 직접 작사

#연예뉴스 l 2021-07-15


엑소 멤버 디오(본명 도경수)가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15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디오가 26일 발표하는 첫 미니앨범 '공감'은 그의 감미로운 음색과 따뜻한 감성이 담긴 신곡 6곡과 보너스 트랙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로즈'(Rose)는 경쾌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포크 장르의 곡이다. 상대에게 푹 빠진 마음과 용기 내 고백하는 모습 등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노랫말은 디오가 직접 작사했다.

앨범에는 '로즈'의 영어 버전도 보너스 트랙으로 실린다. 소속사는 "하이틴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로맨틱한 가사가 한국어 버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오는 엑소 멤버로 활약하면서 배우로도 활발히 활동했고, 2014년 영화 '카트' OST '외침'과 2019년 SM 스테이션 발표곡 '괜찮아도 괜찮아' 등을 통해 솔로 보컬리스트 면모도 보여줬다.

그는 2019년 7월 현역 입대해 군 복무를 마치고 올해 1월 전역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