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생활

재외동포 중고생 701명, 역사현장 탐방하며 모국 배운다

#동포알림방 l 2019-07-25

한민족네트워크

ⓒ Getty Images Bank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 재외동포 중고생 모국 연수 소식과 ‘영비즈니스리더 포럼’ 신규 참자가 모집 소식을 재외동포재단 연구소통부 윤기호 대리와 알아본다. 


재외동포 중고생 701명, 역사현장 탐방하며 모국 배운다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 ‘2019 재외동포 중·고생 모국연수’가 58개국 재외동포 청소년 701명이 참가한 가운데 7월 17일부터 8월 6일까지 국내 12개 도시에서 2차례로 나눠 시행된다.

올해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난 100년을 돌아보고 다음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차세대 청소년들의 비전과 네트워크 확보를 목적으로 역사현장 탐방과 모국의 도시·농어촌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차 연수는 7월 17일부터 23일까지 광주, 대구, 여수, 영천, 울산, 제주 등지에서, 2차 연수는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고양, 파주, 군산, 대전, 전주, 진안 등지에서 각각 6박 7일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7월 18일 오전 10시(1차 연수)과 8월 1일 오전 10시(2차 연수)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국 12개 도시에서 지역체험을 한다. 또한, 임진각에서는 평화통일 프로세스의 현장 분위기를 체험하고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폐회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연수에는 국내 청소년 375명도 함께 참여해 재외동포 청소년들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영비즈니스리더포럼’ 신규 참가자 모집안내

재외동포재단에서는 2019년 10월 22일(화)부터 10월 24일(목)까지 여수시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제18차 세계한상대회』를 개최한다. 동 대회와 연계하여 현지 주류사회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는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들을 초청하여 아래와 같이 ‘영비즈니스리더 포럼 (Young Business Leader Forum)’을 개최한다.

미래 한상(韓商)의 주역이 될 재외동포 젊은 기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 주요 프로그램 : 신규참가자 오리엔테이션, 한상CEO 네트워킹, 포럼(지역별 현안 토론, 비즈니스역량증대 포럼), 산업시찰, 지역별·전체 회의, 한상대회 프로그램(개·폐회식, 한상의 밤, K-food 트레이드쇼, 세미나, 컨퍼런스, 기업 전시회 등)


* 참가 인원: 150명으로, 신규 50명과 기존 참가자 100명으로 한다. 신규 참가자는 신청을 해야 하고, 역대 참가자는 한상대회 등록만으로 참가 가능하다. 


* 신규 참가자

- 만 45세 이하 한국계(국적 무관) 경제인

- 재외공관, 국내외 경제단체, 리딩CEO 등이 추천하는 자로 거주국에서 성공했거나 주목 받고 있는 기업인

- 해외참가자 : 현지 주류사회에서 활동 중인 CEO, 전문 경제인 등

- 국내참가자 : 국내에서 활동 중인 우수 경제인으로서, 한상네트워크에 대한 이해 보유 및 참여 가능자

- 주류사회 진출한 차세대 금융분야 전문가


* 기존 참가자

- 과거 심사를 통해 참여한 인원 중 세계한상대회 참가 등록자


* 신발 절차 

: 신청서 제출 → 선정 심사→ 선정결과 통보 → 한상대회 등록 → 개별 입국 및 대회 참가


* 선발 일정

- 신청 기간 : 7.30(화) 까지

- 선발 통보 : 8월 초 예정 / 재외공관 통보 및 개별 이메일 안내


* 신청 방법

1. 해외 참가자

- 관할지역 대한민국 재외공관(대사관 또는 총영사관) 제출

- 공관장 및 재외동포 경제단체, 관련기관, 리딩CEO 등의 추천 필수


2. 국내 참가자

- 재단에 직접 제출

- 국내외 경제단체, 리딩CEO 등의 추천 필수


* 문의 

재외동포재단 한상사업부 : +82-2-3415-0153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