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 대통령, 일본 도야코 G8정상회의 위해 출국

Write: 2008-07-08 09:55:46Update: 0000-00-00 00:00:00

이 대통령, 일본 도야코 G8정상회의 위해 출국

이명박 대통령이 일본 도야코에서 열리는 G8 확대정상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틀간의 일정으로 8일 출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이번 확대정상회의에서 개발 도상국의 자발적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제시하고, 기후변화 대책을 논의할 수 있는 기구 설립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2020년까지의 한국의 온실가스 중기 감축 목표를 내년중에 발표하겠다는 계획도 밝힐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회의 첫날인 8일 인도 싱 총리와 브라질 룰라 대통령, 멕시코 칼데론 대통령과 각각 정상회담을 열어 양국 관계 격상과 경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동포간담회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9일 기후변화회의에 참석하고, 인도네시아와 미국, 러시아 등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G8 회의 참석은 올해 의장국인 일본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우리 대통령으로서는 최초 참석이자 이 대통령의 첫 다자외교 진출무댑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