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日, 해설서에 독도 문제 언급할 듯

Write: 2008-07-14 11:13:29Update: 0000-00-00 00:00:00

日, 해설서에 독도 문제 언급할 듯

일본이 중학교 사회 과목의 새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독도 문제를 언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문부과학성은 14일 전국 각 지자체 교육위원회 관계자들에게 새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대한 설명회를 열고 있습니다.

독도와 관련된 사회과목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시작될 예정이어서 아직 어떤 내용이 실렸는지는 확인되고 있지 않지만 일본은 일단 독도 문제를 어떤 형태로든 이번 해설서에 포함시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한국과의 외교적 마찰을 고려해 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직접적인 표현은 피하지 않았겠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외교 소식통들은 일본의 북방 4개 섬에 비유해 독도 역시 한국이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다는 식으로 우회적으로 표현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2012년부터 적용될 이번 중학교 새 학습지도요령 해설서는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수업의 중점 내용을 설명하거나 교과서 편찬 지침으로 활용됩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