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투신권 주식본부장들 '자본시장 버팀목' 결의

Write: 2008-10-24 14:15:36Update: 0000-00-00 00:00:00

주요 자산운용사 주식운용본부장들은 24일 긴급좌담회를 열고 투자자 보호와 국내 주식시장 안정을 위해 단기적인 성과에 집착하지 않고 자본시장의 버팀목 역할을 하기로 결의했습니다.

14개 운용사 주식운용본부장들은 글로벌 금융위기라는 외부 악재로 전세계 금융시장이 위축되고 있지만, 국내 주식시장은 투자자들의 공포 때문에 대외적인 악재가 지나치게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이들은 우리 경제기반은 현 상황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고, 주가 이익률이 2005년 이후 최저치로 하락한 점을 고려할 때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가가 저평가됐다며 단기 성과에 집착하지 않고, 투자자 보호와 주식시장의 안정을 위해 자본시장의 버팀목 역할을 하자고 결의했습니다.

이들은 또, 펀드 투자자들에 대해 증시가 과도하게 저평가된 점을 고려할 때 지금 펀드를 환매하는 것보다 거시적 안목에서 장기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