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미 군사전략보고서 "북한·러시아·이란·중국 4대 위협국"

Write: 2015-07-02 09:26:53Update: 2015-07-02 09:42:52

미 군사전략보고서 "북한·러시아·이란·중국 4대 위협국"

북한과 러시아, 이란, 중국이 기존의 국제질서를 흔들고 미국의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4대 국가로 지목됐습니다.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은 '2015 군사전략보고서'를 통해 "일부 국가들이 국제질서를 바꾸려고 하고 미국의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방향으로 행동하고 있다"면서 이들 4개국을 거론했습니다.

보고서는 북한에 대해 "핵무기와 탄도미사일 기술 추구는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요구와 상충한다"며 "북한의 이 같은 능력은 직접 한국과 일본 등 주변국들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언젠가 미국의 본토도 위협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중국에 대해서는 "인공섬 건설 등 아시아태평양지역에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고서는 미국이 이들 국가와의 '주요한 전쟁'에 개입할 개연성은 낮지만 점차 커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일단 전쟁이 일어나면 그 결과는 엄청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보고서는 향후 대응방향의 일환으로 미국이 아시아 역내에서 패권질서를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동맹과 우방국들과의 안보협력을 강화해나가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