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차량번호 넣으면 '첨단안전장치' 바로 확인…9월부터 개통

Write: 2019-07-29 14:14:24Update: 2019-07-29 14:29:10

차량번호 넣으면 '첨단안전장치' 바로 확인…9월부터 개통

Photo : YONHAP News

보험개발원은 차량번호를 기반으로 한 차량 정보 통합조회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자동차보험에 계약할 때 보험사가 차와 관련된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야 했던 불편을 개선한 것입니다.

현재 모든 보험사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 등 첨단안전장치가 설치돼 있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험사가 보험료를 산정하려면 개별 차량의 장착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국내 자동차 모델만 3천여 종, 차종별 등급 및 세부사양은 17만여 종에 달해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이에 보험개발원은 자동차보험 계약에 필요한 모든 자동차 정보를 통합, 보험사가 별도의 서류 확인이나 제조사 문의 등 추가 심사과정 없이 차량번호만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지금처럼 첨단안전장치 사진이나 증빙자료를 제출할 필요 없이 차량번호만 제출하면 돼 간편해집니다.

통합조회 시스템은 이달 말부터 시범운영을 거친 후 9월에 정식으로 개통될 예정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