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한국철도, 관광열차 운행 잠정 중단…코로나19 여파

Write: 2020-02-26 16:28:57Update: 2020-02-26 16:36:04

한국철도, 관광열차 운행 잠정 중단…코로나19 여파

Photo : YONHAP News

한국철도(코레일)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단체 여행객이 많은 관광열차 운행을 26일부터 잠정 중단했습니다.

대상 열차는 중부내륙순환열차(O-트레인), 백두대간협곡열차(V-트레인), 남도해양열차(S-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A-트레인), 서해금빛열차(G-트레인), DMZ평화열차(DMZ-트레인) 등 전국 5대 벨트 관광열차와 바다 열차, 경북관광 테마 열차, 해랑 등입니다.

한국철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열차 이용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정기권 기간 연장, 위약금 감면 등 조치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부터 열차 출발 전 승차권을 변경, 반환할 때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정기승차권 이용객이 병원치료, 자가격리, 개학 연기 등으로 승차하지 못했을 경우 전국 역 창구에서 정기권 유효기간을 연장하거나 미사용 운임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홍승표 한국철도 고객마케팅단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