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한우 '적절한 가격' 유지 방안 검토

Write: 2007-04-25 13:22:59Update: 0000-00-00 00:00:00

한우 '적절한 가격' 유지 방안 검토

미국산 쇠고기의 본격적인 유통을 앞두고, 한우 가격이 적절한 수준에서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산지 협동조합이 대도시에 매장이나 식당을 내는 것을 정부가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농림부는 최근 한우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져 한우 소비 자체가 줄고 있다며, 횡성 한우 등 한우 산지 협동조합이 대도시에 직판 매장이나 전문 식당을 내서 유통비를 대폭 절감할 경우 부지 확보 비용이나 시설비의 반 이상을 낮은 금리로 빌려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농림부는 현재 대도시의 음식점이나 대형 유통업체들이 판매하는 한우 가격이 산지 가격보다 배 가량 비싼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농림부는 또 모든 한우와 육우 고기에 대해 쇠고기 이력 추적제를 확대 적용하고, 송아지 값이 많이 떨어지면, 소득을 보전해주는 송아지 생산안정제도의 기준 가격도 현실화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