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WSJ, "기자실 개편 언론 동요…언론자유 침해없어"

Write: 2007-05-30 09:15:05Update: 0000-00-00 00:00:00

월 스트리트저널은 인터넷판에서 노무현 대통령이 기자실 개편을 통해 언론계에 보다 경쟁적인 요소를 주입하려 시도해 한국 언론계가 흔들리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노 대통령이 온라인 뉴스 배포 시스템을 만들고 정부의 기자실을 통폐합하기로 해 언론계의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신문은 언론계의 많은 비판론자들은 낮은 지지도에 시달리는 노 대통령이 부정적인 언론보도에 격앙돼 이 같은 변화를 지시했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그러나 이런 변화가 언론의 자유에 영향을 주거나 정보의 흐름을 제한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신문은 또, 외신들이 종종 정부의 브리핑에서 배제되는 사례가 있다며, 정부 관계자들은 현재의 기자실 시스템이 경쟁을 제한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하고 기자실 개편은 노 대통령이 추진하는 경쟁적인 변화의 가장 최근의 시도라고 보도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