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한나라당, "6월 국회서 취재제한 반드시 저지"

Write: 2007-05-31 10:35:03Update: 0000-00-00 00:00:00

한나라당은 청와대가 주도하고 있는 언론 취재제한과 기자실 통폐합 정책을 다음달 임시국회를 통해 반드시 저지하는데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31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쏟아져나오고 있는 각종 취재제한 조치는 노무현 대통령의 집권 후반기 레임덕 방지를 위한 고도의 정치적 술수라며, 6월 임시국회의 모든 일정을 이 문제를 제자리로 되돌려놓는데 맞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주형 정책위의장은, 통일부와 금감위 등 개별 부처와 산하기관까지 경쟁적으로 기자실을 폐쇄하거나 언론의 접근을 차단하는 조치를 내놓고 있다며, 이같은 조치들의 반헌법적 요인들을 면밀히 분석해, 임시국회에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나라당은 다음달 초 국회에서 소속 의원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언론자유 수호를 위한 6월 국회 선포식'을 여는 한편, 임시국회 회기 동안 모든 상임위에서 소관 부처들을 상대로 언론통제 정책의 부당성을 철저히 추궁하기로 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