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통합신당-민주 합당협상 타결 임박

Write: 2007-05-31 14:00:35Update: 0000-00-00 00:00:00

중도개혁통합신당과 민주당의 당대 당 통합협상 타결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민주당 핵심관계자는 통합신당 강봉균 통합추진위원장과 민주당 최인기 정책위의장이 1일 아침 협상을 통해 지도체제와 참여 배제 인사의 폭 등 주요 쟁점에 대해 의견 접근을 이뤘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협상관계자는 양측은 논란이 돼온 지도체제를 박상천 민주당 대표와 김한길 통합신당 대표의 공동대표 체제로 하고 신당의 명칭으로는 `통합민주당' `중도개혁민주당' 등이 거론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양측이 합의안에 대한 내부 의견수렴 절차를 거친 뒤 이르면 1일 오후 늦어도 다음주 월요일에는 기자회견을 열어 협상타결 내용을 공식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1일 오후 2시 중앙위원회를 열어 통합신당과의 협상 결과를 보고 받고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통합신당과 민주당은 각각 통합수임기구에 합당의 전권을 위임한 상황이며 그동안 신설합당 방식의 통합을 추진해 왔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