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통합신당·민주당 당대 당 통합 합의

Write: 2007-06-03 18:26:23Update: 0000-00-00 00:00:00

통합신당·민주당 당대 당 통합 합의

통합 신당 김한길 대표와 민주당 박상천 대표가 당대 당 통합에 최종 합의했습니다. 양측은 3시간 넘게 진행된 회동끝에 쟁점이 됐던 배제론을 포함해 합당시 주요 의사결정기구인 최고위원회 구성 등에 최종 합의했습니다.

양측은 4일 오후 3시 합당 선언식을 하겠다면서 충분히 서로 의견을 교환했고, 합의사항에 대해서는 4일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양측 협상관계자들은 합당시 당명은 중도통합민주당으로 하고, 박상천, 김한길 공동 대표 체제 하에 양측 동수의 최고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특정세력 배제론과 관련해서는 국정실패를 교훈삼아 중도개혁에 공감하는 모든 세력에게 문호를 개방하고 대통합을 적극 추진한다로 양측이 뜻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측은 합의안이 4일 민주당 중앙위원회를 통과하면 오후 3시 공식 합당 선언을 한 뒤 합당에 필요한 내부 절차를 거쳐 6월 중순에 합당을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