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한-EU FTA, 5일 서비스·투자 개방 실무협상

Write: 2007-06-04 16:10:52Update: 0000-00-00 00:00:00

한-EU FTA, 5일 서비스·투자 개방 실무협상

한국과 유럽연합, EU가 5일부터 서비스·투자 분과 실무협상을 열고 협정문 구조와 양허방식 등에 대해 논의합니다.

통상교섭본부는 5일부터 EU 집행부가 있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양측이 서비스.투자 분과를 시작으로 원산지 규정과 노동.환경 등 총 3개 분야에서 실무자급 중간 협상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상에서 서비스.투자 분과의 경우, 협정문 구조와 양허 방식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를 벌이고, 원산지 규정 분야에서는 우리 측이 작성한 비공식 초안을 바탕으로 협정문안과 품목별 원산지 기준에 대한 논의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노동.환경 분야 중간 협상에서는 1차 협상에서 양측 수석대표가 합의한 무역과 관련된 부문만 다룬다는 원칙 등을 바탕으로 노동.환경 챕터에 담길 내용을 구체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 측은 지난 1차 협상과 이번 중간 협상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달 16일부터 20일까지 브뤼셀에서 열릴 2차 협상을 준비할 계획이고, 2차 협상에서는 상품과 서비스.투자, 정부조달 분야, 구체적인 개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