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강봉균 "2개월內 대통합 완성"

Write: 2007-06-08 11:06:36Update: 0000-00-00 00:00:00

중도개혁통합신당 강봉균 통합추진위원장은 통합신당과 민주당의 통합은 중도개혁세력 대통합의 물꼬를 트는 전주곡이라며 중도개혁세력 대통합을 2개월 안에 완성해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 위원장은 8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양당은 중도개혁 주의를 지지하는 모든 정치세력과 시민사회 세력을 적극 포용하는 대통합 원칙에 합의 서명했다고 말했습니다.

통합민주당의 정책기조와 관련해서는 중산층과 서민층을 대변하는 정당이 될 것이라며 성장률만 높이고 시장경제에 맡기면 모든 문제가 저절로 해결된다는 한나라당식 사고로는 양극화의 그늘에서 고통받고 있는 서민을 보호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강 위원장은 또 통합민주당은 6.15 남북정상회담을 가능하게 했던 햇볕정책을 계승.발전시켜나갈 정당이라면서 2.13 합의사항 이행을 더욱 압박하는 등 현실을 직시하면서 대북정책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브리핑룸 통폐합에 대해서는 노 대통령의 언론관에 문제가 있다면서 아무리 못마땅한 언론기관이 있더라도 공무원들은 기자들에게 정부 정책을 성실하게 설명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