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명박.박근혜 당 경선후보 등록

Write: 2007-06-11 09:36:53Update: 0000-00-00 00:00:00

이명박.박근혜 당 경선후보 등록

한나라당이 11일부터 사흘동안 당 대선 경선후보 등록을 받습니다.

첫 날인 오늘 양대 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가 당 경선후보에 등록하고 본격적인 경선전에 돌입합니다.

박 전 대표는 11일 오전 당내 경선 후보 등록과 함께 당사에서 출마 선언을 한 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선 예비 후보 등록도 할 예정입니다.

박 전 대표는 '5년 안에 선진국, 믿을 수 있는 대통령'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감세 정책 등 대국민 약속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지난달 10일 대선 출마 선언을 한 이 전 시장도 11일 오후 경선 후보 등록을 할 예정입니다.

이 전 시장은 기자 회견에서 한반도 대운하, 747 정책 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한편, 잘사는 국민, 따뜻한 사회, 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일할 것을 다짐할 계획입니다.

현행법상 당 경선후보로 등록하면 경선 결과에 불복해 독자 출마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어 두 대선 주자가 후보로 등록하면 퇴로없는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한편 원희룡, 고진화 의원은 내일, 홍준표 의원은 모레 후보로 등록할 예정입니다.

뉴스 플러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