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한나라, "노대통령 규탄 의총…선관위 재고발"

Write: 2007-06-12 09:54:49Update: 0000-00-00 00:00:00

한나라당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소집해, 노무현 대통령의 잇단 한나라당 비난과 대선 개입 발언을 규탄하고 대응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나라당은, 노 대통령이 중앙선관위의 선거법 준수 협조 요청을 무시한 채 원광대 강연과 6.10 항쟁 기념사를 통해 또다시 한나라당과 당내 유력 대선주자를 공격한 것은 한나라당의 집권을 막기 위한 고도의 정치 공작이라고 규정하고 노 대통령을 선관위에 재고발할 방침입니다.

하지만, 일부 의원들은 지난 2004년 탄핵 정국처럼, 노 대통령과 여권이 현 상황을 극적으로 반전시키려고 의도적으로 한나라당을 자극하는 측면이 있다며, 신중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 대통령에 대한 한나라당의 재고발 추진과 관련해 중앙선관위는 문제의 원광대 발언과 6.10 항쟁 기념사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칭한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의견을 표현한 것으로 판단돼, 선거법 위반으로 보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