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한나라당, '노 대통령 대선 개입 중단 촉구' 결의문 채택

Write: 2007-06-12 11:49:35Update: 0000-00-00 00:00:00

한나라당, '노 대통령 대선 개입 중단 촉구' 결의문 채택

한나라당은 12일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노무현 대통령의 대선 개입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한나라당은 결의문에서 노 대통령이 선거중립의무 위반 결정을 받은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위헌'운운 하며 선관위 결정에 정면으로 도전하면서 헌법을 파괴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또, 노 대통령은 헌정파괴 행위와 대선 개입을 중단하고, 남은 임기 동안이라도 국정과 민생에 전념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강재섭 대표는 노 대통령이 대선에서 중립을 지키겠다는 선언을 즉각 해야 한다면서 선거 중립의무를 위반한 것을 사과하고 앞으로 특정정당 후보를 비방하는 행위를 금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노 대통령의 대선 개입과 헌정파괴 행위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며 의법 조치와 함께 그 이상의 것도 모두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나라당은 이와 함께 사립학교법 재개정안과 기자실 통폐합과 관련해 정부의 예비비 사용중지 법안을 6월 국회에서 통과시킬 것을 당론으로 확정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