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美 "北 IAEA 초청 긍정적…합의 전면 이행 중요"

Write: 2007-06-19 08:52:13Update: 0000-00-00 00:00:00

미 국무부는 19일 북한의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찰관 초청에 대해 긍정적 조치라면서, 2.13 합의에 따른 의무의 전면 이행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숀 매코맥 국무부 대변인은 기자간담회에서 북한의 IAEA 사찰관 초청이 "바람직하고 긍정적인 조치"라고 말하고 "이제는 6자회담 당사국들이 2.13합의에 따른 모든 의무를 준수하는게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매코맥 대변인은 BDA, 즉 방코델타아시아 은행의 북한 자금 송금이 완료되지는 않았지만 거의 마무리된 것으로 본다면서 미국은 6자회담 당사국들과 향후 진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매코맥 대변인은 아울러 영변 원자로 폐쇄는 단순히 스위치만 내리는 게 아니라 모두가 만족하도록 봉인하고, 감시장치를 설치해야 하므로 즉각 이뤄질 수 있는 일은 아니지만, 몇 달이 아니라 수 주 내에 완료될 수 있는 문제로 본다고 지적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