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한나라, 국책자문위 출범

Write: 2007-06-26 17:43:07Update: 0000-00-00 00:00:00

한나라당은 26일 전직 장·차관과 대학 총장 등 사회 원로인사 3백 여명으로 구성된 국책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출범식에는 강재섭 대표 등 당 지도부와 이명박 전 서울 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 홍준표, 원희룡, 고진화 의원 등 대선 주자 5명이 한자리에 모여 당내 화합과 정권교체를 강조했습니다.

강재섭 대표는 10년 동안 야당을 하는 동안 자문위가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다가, 최근 대선을 앞두고 현명관 전 삼성물산 회장 등 74명의 위원이 새로 참여해 다시 출범하게 됐다면서 나라와 당을 위해 보탬이 되길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전 서울 시장은 한나라당을 음해하려는 세력과 맞서 당내 화합을 통해 반드시 정권 교체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박근혜 전 대표도 이번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뤄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나아가는 큰 길을 열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습니다.

홍준표 의원은 이명박-박근혜 진영 간 검증 공방을 멈출 것을 촉구했고, 원희룡, 고진화 의원은 한나라당이 기득권을 버리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