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한나라당-한 총리, 국정원 `부패척결TF' 공방

Write: 2007-07-18 17:27:37Update: 0000-00-00 00:00:00

한나라당-한 총리, 국정원 `부패척결TF' 공방

국가정보원이 이명박 전 서울시장 측 개인 정보를 열람한 것과 관련해 한나라당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날 선 공방을 벌였습니다.

한나라당 의원들은 18일 국무총리실을 항의 방문해 국정원이 부패 관련 업무라며 이 전 시장 관련 자료를 열람한 것이 타당한지와 개인 자료와 정부 보고서 유출에 관련된 부처 관계자들을 문책할 용의가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한나라당 의원들은 또 야당 후보의 공약을 국가 기관이 조사, 분석하는 것은 정치 공작과 다름없다며 정부의 선거 중립을 요청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에 대해 부패 척결이 국정원 업무에 해당 된다는 국정원의 해석에 동의한다고 밝히고 정보 유출에 대한 문책은 상황에 맞게 해야 한다며 정부가 이미 수사를 의뢰하지 않았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또 대선 주자의 정책이 중장기 재정에 영향을 미친다면 정부 기관이 조사, 분석하는 것은 당연하며 정부의 공정선거 관리의지는 강력하다고 일축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