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탈레반 석방대가 몸값 요구 아직 포기 안했나

Write: 2007-07-25 09:43:36Update: 0000-00-00 00:00:00

한국인을 납치한 탈레반 무장세력들이 아프간 포로와 인질 8명의 맞교환을 제안함에 따라, 탈레반이 인질 석방을 대가로 한 금전 요구를 포기했는지에 대한 관측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알자지라 방송은 탈레반 대변인 카리 유수프 아마디가 "자신은 피랍자 접촉 대가로 10만달러를 요구한 적이 없고, 동료 수감자의 석방을 주장했을 뿐"이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서방언론은 탈레반이 10만달러 요구를 접었다고 보도해, 탈레반이 금전적 요구를 사실상 포기한 것으로 관측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외신들은 탈레반이 맞교환을 제의한 뒤에도 한국인 인질을 풀어주는 대신 여전히 돈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AP 통신은 협상이 최종 단계에 왔지만 탈레반측이 금전 보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했고, 교도통신도 이번 사태가 타결되지 못하는 것은 탈레반이 요구 내용을 계속 바꾸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