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백종천 대통령 특사 아프간 도착, 본격활동

Write: 2007-07-27 16:04:56Update: 0000-00-00 00:00:00

백종천 대통령 특사 아프간 도착, 본격활동

아프간 피랍사태와 관련해 26알 대통령 특사로 아프간에 급파된 백종천 청와대 안보정책실장이 우리 시각으로 27일 오후 3시 반 아프간 수도 카불에 도착해 본격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백종천 실장은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과 외교장관 등 아프간 정부 최고위급 인사들을 만나 탈레반 무장단체측이 요구하는 피랍자와 탈레반 포로 맞교환 등 '포괄적'인 문제에 대해 협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백 실장이 아프간 정부 인사뿐 아니라 아프간에 파병한 국제 치안유지군 관계자들도 만나 인질석방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이와 함께 탈레반측이 새 협상시한을 제시하는 등 고도의 심리적 압박전술을 쓰고 있지만 접촉선이 유지되고 있는 만큼 시한에 구애받지 않고 협상을 계속 해나간다는 기존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청와대는 특히 이번 피랍사태와 관련해 일부 외신들의 보도가 탈레반측의 주장을 그대로 인용하는 등 무책임한 측면이 있다고 보고, 우리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중요한 문제인 만큼 보도에 신중을 기해줄 것을 거듭 당부했습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