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미국 "추가 피살 사실 확인중, 사실이면 규탄"

Write: 2007-07-31 08:39:25Update: 0000-00-00 00:00:00

미국

한국인 인질 1명이 추가로 피살됐다는 외신보도와 관련해 미국 정부는 언론 보도를 봤지만 사실 여부를 아직 확인하지못하고 있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 국무부 고위 관계자는 KBS와 가진 전화 통화에서 이같이 밝히고, 만일 추가 피살이 사실이라면 이는 무고한 시민에 대한 살해행위로 미국은 이를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아울러 인질들이 즉각 석방돼 가족들의 품으로 무사히 돌아가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며, 인질들의 즉각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외신보도에 앞서 진행된 국무부 정례브리핑에서 톰 케이시 부대변인은 인질들의 가족이나 한국정부, 아프간 정부 모두 지금은 분명 힘겨운 시간이라며, 미국 정부는 이들의 석방 노력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케이시 부대변인은 또 미국 정부는 이 문제 논의에 있어 매우 신중하고자 하며, 이같은 미국의 입장은 지난주
라이스 국무장관과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의 전화통화에서도 한국 측에 전달됐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