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일본 언론들, 이명박씨 후보 선출에 관심

Write: 2007-08-21 10:15:41Update: 0000-00-00 00:00:00

한나라당이 제 17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이명박 전 서울 시장을 선출한 데 대해 일본 언론들이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NHK를 비롯한 일본의 방송들은 20일 저녁부터 이명박 전 시장이 한나라당의 대통령 후보로 확정됐다는 소식을 반복해 전하고 있습니다.

일본 신문들도 21일 조간을 통해 한국의 최대 야당인 한나라당이 당내 경선을 통해 이명박씨를 후보로 확정했다고 비교적 비중있게 보도했습니다.

아사히 신문은 이명박 전 시장이 박근혜 전 대표를 근소하게 이겼다며 앞으로 당의 단결이 과제로 남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도쿄 신문은 이명박 후보가 정권을 찾아오기 위해서는 당내 대립 해소와 남북회담에 대한 대응, 축재과정에 대한 의혹 해소 등 3가지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마이니치와 산케이 등 다른 신문들도 경선 이후 당의 결속을 강화하고 축재와 관련된 공세 등에 어떻게 대처해 나갈지가 이명박 후보의 향후 최대 과제라고 전망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