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미국산 쇠고기 검역 재개 될 듯

Write: 2007-08-24 08:42:16Update: 0000-00-00 00:00:00

미국산 쇠고기 검역 재개 될 듯

등뼈 검출로 지난 1일 이후 한 달 가까이 중단됐던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수입 검역이 다시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농림부는 24일 오전 정부 과천 청사에서 미국산 쇠고기 검역 재개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기자 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농림부와 검역당국은 문제가 된 다섯개 정도의 작업장을 제외하고 나머지 작업장에서 수출된 쇠고기에 대해서는 검역을 재개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농림부는 이와 관련해 미국 측이 지난 16일 등뼈 검출 경위와 재발 방지 대책을 보내와 이를 검토해 왔습니다.

지난 1일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전면적인 검역 중단 조치가 내려진 이후 현재 6천8백여 톤의 미국산 쇠고기가 검역 창고에 쌓여 있습니다.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검역이 재개되면 그동안 연기돼 왔던 가축방역협의회가 이르면 다음주쯤 다시 소집돼 개방 폭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정리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