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美상무 "한미 FTA는 커다란 성장 기회"

Write: 2007-08-24 08:53:23Update: 0000-00-00 00:00:00

美상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은 미국이 진정한 아시아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커다란 성장 기회'라고 카를로 구티에레즈 미 상무장관이 23일 강조했습니다.

구티에레즈 장관은 이날 백악관 수출자문위원회 전화회의에서 미국의 전반적인 무역정책을 설명하는 가운데 한미 FTA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는 큰 성장 기회다.

만일 우리가 한국과의 FTA를 추가할 수 있다면, 우리는 진정한 아시아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티에레즈 장관은 한국은 미국의 7번째 수출시장으로서 "한국과의 FTA는 3년 내에 소비제품과 공산품 관세의 95%를 제거함으로써 GDP(국내총생산) 1조달러, 인구 4천900만명 규모의 시장을 개방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또 "아주 중요한게도, 미국의 아시아 지역 경제 참여를 다양화하고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미국의 아시아 교역이 아주 적은 수준이라며 한국과의 FTA는 "커다란 기회"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