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정부, 한미 FTA 비준동의안 국회 제출

Write: 2007-09-07 14:40:12Update: 0000-00-00 00:00:00

정부, 한미 FTA 비준동의안 국회 제출

정부가 7일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 비준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한미 FTA 비준 동의안 제출에 따른 대국민 담화를 통해, 한미 FTA는 우리나라가 선진통상국가로 거듭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조속한 발효를 위해 국회가 비준에 동의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 총리는 특히 생산적인 토론과 비판, 그리고 수용이 국회에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가능한 빨리 우리 국민과 기업들이 한미FTA 선체결에 따른 선발의 이익, 선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국회가 조속히 처리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 총리는 아울러 정부는 앞으로 약한 부분은 보완해 한미FTA의 혜택이 골고루 향유될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지금은 손해를 볼 것이라고 우려하는 사람들도 수긍하고 함께 이익을 나눌 수 있도록 농업부문 등의 지원대책을 착실히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한덕수 총리의 담화 직후 외교통상부 한미 FTA대책반 관계자를 통해 비준동의안을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습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