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노 대통령 "평화협정 남북정상회담 핵심의제"

Write: 2007-09-11 13:40:43Update: 0000-00-00 00:00:00

노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은 평화협정 문제가 이번 남북정상회담의 핵심의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11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긴급 기자간담회에서 남북정상회담에서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종전선언과 평화협정 등을 제안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협상은 종전에서 평화체제로 가는 일련의 협상 아니겠느냐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북핵문제를 하도 많이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도 북핵문제를 1순위에 두고 있는데 객관적 상황이 이미 그 문제는 풀려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 다음 단계인 평화정착과 실질적 경제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그러면서 "김정일 위원장을 만나서 북핵을 말하라는 건 가급적 가서 싸움하라는 얘기다" 라면서 "6자회담 등을 통해 거의 다 풀려나가는 문제를 강조하면 회담 분위기가 좋겠느냐"고 반문하고, 정치권에서 북핵을 외치는 것은 정략적인 것으로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