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제 62차 유엔총회 개막

Write: 2007-09-19 09:20:53Update: 0000-00-00 00:00:00

제 62차 유엔총회 개막

제 62차 유엔총회가 19일 뉴욕의 유엔본부에서 개막됐습니다.

이번 총회는 군축과 안보를 다루는 제 1분과 위원회부터 법률문제를 다루는 6위원회까지 그룹별로 인류공통의 안건을 토의해 12월쯤 결의를 채택합니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 다뤄질 가장 중요한 이슈는 기후변화 문제로, 다음주에는 부시 미국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 등 각국의 국가원수급 인사 50여명이 참가하는 기후변화 고위급 회의도 열립니다.

이 회의는 온실가스 감축을 권고했던 교토 의정서의 후속체제 협상이 시급하다는 반기문 사무총장의 적극적인 제안에 따라 이뤄지는 것으로, 오는 12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릴 기후변화 당사국 회의의 로드맵을 위한 정치적 메시지를 제공하게 됩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총회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각국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인류가 공동으로 적극 대처해 대재앙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총장은 또, 이란 핵문제와 수단다르푸르 등의 사태는 평화적으로 해결돼야 한다고 역설하고, 유엔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