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검찰, 미 연방법원 김경준씨 항소포기신청 승인 확인

Write: 2007-10-19 11:38:53Update: 0000-00-00 00:00:00

BBK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경준씨가 낸 인신보호 청원 항소포기 신청에 대해 미국 연방법원이 승인했다고 검찰이 확인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지난 15일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미 연방 순회항소법원이 김경준씨가 낸 인신보호 청원 항소 포기 신청을 승인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김씨는 주가 조작과 투자금 횡령 등의 범죄를 저지른 뒤 지난 2001년 미국으로 도주했다가 2004년 초 한국 정부의 범죄인 인도 요청 이후 미국에서 체포되자 귀국을 거부하며 미국 법원에 인신보호 신청 재판을 제기했다가 최근 귀국 의사를 밝히며 재판 포기서를 제출했습니다.

미 연방 법원의 승인 결정을 통보 받게되면 미 국무부는 김경준씨 송환 문제와 관련해 60일 이내에 송환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김씨의 송환에 대비해 신병 이송을 위한 준비 작업과 함께 BBK 사건 등과 관련한 그 동안의 수사 자료 정리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재미 동포 금융 전문가인 김경준씨는 지난 1999년 한국에서 투자자문사 BBK를 세우고 옵셔널 벤처스 코리아란 회사도 만들어 이들 두 회사를 이용해 주가를 조작하고 투자금 380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