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김용철 변호사, "이재용 재산 형성 비리 문건 있다"

Write: 2007-11-05 15:54:20Update: 0000-00-00 00:00:00

김용철 변호사,

삼성그룹 비자금 조성 의혹을 제기한 김용철 전 삼성 법무팀장이 이건희 회장의 아들인 이재용 전무의 재산 형성 과정에 비리가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문건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변호사는 5일 서울 제기동 성당에서 열린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고 관련 문건은 삼성 내부 문건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제단은 이 문건이 이재용 전무의 불법적인 재산 축적 과정을 보여준다며 조만간 문건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변호사는 또 삼성 그룹 고위 임원들은 모두 상당수의 차명계좌를 갖고 있다며 임원들은 이런 차명계좌를 회사로부터 선택받았다는 일종의 '훈장'처럼 받아들인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변호사는 이와함께 에버랜드 전환사채 편법 증여에 대해서는 자신이 증거, 증인 조작에 직접 가담한 공범이라며 검찰 수사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그룹 임원들을 직접 지휘했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플러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