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이회창 출마선언에 외신도 관심

Write: 2007-11-07 16:42:59Update: 0000-00-00 00:00:00

이회창 출마선언에 외신도 관심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7일 대선 출마를 선언하자 주요 외국 언론도 서울발로 관련 기사들을 타전하는 등 관심을 보였습니다.

일본 언론은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탈당 및 무소속 대선 출마를 밝힌 데 대해 "보수 세력의 분열로 대선 구도가 급변하고 있다"며 비상한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NHK는 "이 전 총재는 지난 두차례 대선에 출마해 근소한 차이로 패배한 바 있다"며 "그의 대선 출마 선언으로 인해 이명박 후보가 크게 앞서던 선거전이 급변, 접전 양상으로 변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AFP 통신은 이 전 총재의 대선 출마로 한국 대선에서 불확실성이 증가했으며 한나라당 이 후보에게 타격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AP 통신은 이 전 총재의 기자회견이 열리기 전부터 이 전 총재의 대선 출마선언에 대한 기사를 송고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편 미국의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이 전 총재가 이명박 후보를 따라잡을 충분한 시간이 있는지 여부는 의문이지만, 제2의 보수세력 등장은 대선 판도를 뒤흔들 여지가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