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BBK 김경준 귀국 임박…특별수사팀 예비수사 가속도

Write: 2007-11-13 08:36:56Update: 0000-00-00 00:00:00

BBK 김경준 귀국 임박…특별수사팀 예비수사 가속도

BBK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은 BBK 전 대표 김경준씨의 한국 송환이 임박한 가운데 예비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검찰은 지난 9일 첫 수순인 고발인 조사를 마친 데 이어 기록 검토 작업과 참고인 조사 등을 벌이고 있습니다.

검찰은 미국 정부에 범죄인 인도 신청을 할 때 적시한 김 씨의 옵셔널벤처스 주가조작과 회삿돈 횡령, 여권 위조 등 혐의사실에 대한 조사를 상당 부분 진행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김씨 송환에 앞서 이명박 후보의 주가조작 연루 여부와 주식회사 다스 차명소유 의혹 등과 관련된 사실 관계를 정리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발인인 대통합 민주신당 측이 제기한 다양한 의혹과 이 후보 측이 반박한 내용들에 대한 사실 규명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특히, 김경준씨와 이명박 후보 측 등 이해관계를 달리 하는 사건 관계인들의 주장과 제출 자료의 신빙성을 따져 객관적인 사실들을 추려나갈 계획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