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재경차관보 "유류세 내리려면 정부지출도 줄여야"

Write: 2007-11-14 13:05:23Update: 0000-00-00 00:00:00

재경차관보

조원동 재정경제부 차관보는 휘발유·경유에 대한 유류세를 내리려면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정부 지출도 함께 줄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조 차관보는 14일 라디오 방송에 잇따라 출연해 일률적으로 유류세를 인하하면 세수가 많이 줄어든다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조 차관보는 꼭 필요한 것 중심으로 예산안을 마련했는데 유류세 인하로 세수가 줄면 지출도 삭감해야 한다면서 이를 비교해서 논의에 임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조 차관보는 고유가 시대에 유류세를 인하하면 유류 소비는 줄지 않고 세금 인하로 인한 소비자 혜택은 불분명하다면서, 특히 일괄적인 유류세 인하는 유류 소비가 많은 고소득층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으므로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강조했습니다.

향후 유가 전망과 관련해서는 두바이유 기준으로 80달러에서 90달러가 지속될 것이라며 지정학적 불안 요인 때문에 두바이유가 100달러가 넘는 초고유가 시대도 가능하겠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