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昌, "공공주택은 원가공개, 민간은 안돼"

Write: 2007-11-21 13:39:41Update: 0000-00-00 00:00:00

昌,

이회창 무소속 후보는 21일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토론회에서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 공공 주택의 경우 아파트 원가 공개 같은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지만 민간 주택에도 이런 방식을 적용하는 것은 시장경제 원칙에 반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다만, 아파트 가격조정위원회나 관리위원회를 둬 원가계산이나 가격결정에 있어 폭리를 취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하고, 택지조성부터 분양에 이르는 과정에서 건설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국가가 직접 관리하면 아파트 값을 현행보다 40% 더 낮출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공교육 정상화 방안과 관련해 이회창 후보는 교사의 수를 늘리고, 교원평가제를 통해 교사의 경쟁력을 높이면 공교육의 질이 높아질 것이라고 했고, 대학별 전형 방식은 대학 자율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후보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 현상은 하나의 시대 흐름으로 본다며 그러나 어떤 경우에도 공정성은 지켜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뉴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