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삼성비자금 수사본부' 이건희 회장 출국금지

Write: 2007-11-27 08:48:04Update: 0000-00-00 00:00:00

'삼성비자금 수사본부' 이건희 회장 출국금지

삼성그룹의 비자금과 로비 의혹 수사를 맡은 특별수사감찰본부가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전격 출국 금지했습니다.

특별수사본부는 또 이학수 부회장과 김인주 사장 등 삼성 고위 간부를 포함해 삼성관계자 8~9명을 전격 출국 금지하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박한철 삼성 비자금 수사본부장은 삼성 관계자 등 8~9명을 출국금지했으며 조만간 김용철 변호사를 소환해 자료 제출을 요청하고 고발 내용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차명계좌에 대한 추적과 압수수색을 위해 김 변호사 설명이 뒷받침돼야 하고 김 변호사가 사건 고발인은 아니지만 내용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조사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설명했습니다.

검찰은 제기된 의혹은 모두 수사 대상이며 계좌 추적이나 압수수색 등 신속히 처리해야 하는 사안은 자료가 입수되는대로 조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특검이 발족할 때까지는 최선을 다해 필요한 부분을 수사하겠다면서 하루라도 빨리 필요한 절차를 진행시켜 특검 진행에도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